오늘의 하세나

본문 바로가기

하세나 나눔

뒤로
  • profile_image
    하 : 병자들을 치유해 주시는 긍휼과 자비가 풍성하신 예수님, 모든것을 아시며 우리의 신앙 성장을 위해 제자들을 시험하시는 예수님, 모든 일에 앞서 하나님께 기도하며 감사의 본을 보이시는 예수님, 사람들의 필요를 아시고 넘치도록 풍성히 공급해 주시는 자비의 예수님, 창조하신 환경이 아름답게 보존 되시길 원하시는 창조주 예수님, 
    세 : 세상 사람들은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을 믿기 보단 표적을 따라 다닌다. 한계 있는 사람들이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을 자기 생각의 틀에 가두어 놓고 자기의 요구만 들어 주기를 바란다. 어려운 환경과 여건 앞에서, 자신이 치루어야 할 비용을 먼저 생각하거나, 있는것 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사람들. 예수님을 자신의 필요를 채우실 공급자로만 생각하여 자신이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하면 믿음을 저버리는 시대.
    나 :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분명하신 목적을 깨닫고, 나의 어려운 환경이나 여건 앞에서 나의 가진 것이나 생각에 앞서, 늘 풍성히 공급하시고 피할 길을 내 주시는 주님을 믿으며 기도와 감사의 자리로 나아가고 있는가? 형통할 때나 어려울 때나,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 되시며 주님이심을 고백하며, 은혜 가운데 주신 믿음으로, 약속하신 영생의 소망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지? 
    기도문 : 하나님, 오늘 저를 데려 가셔도 이상 할 것 없는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며 예수님을 나의 구세주요 주님으로 영접하는 믿음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께서는 일상에 필요 한 것을 공급해 주시지만, 저의 믿음이 흔들리거나 성숙이 필요할때 어려운 과제를 주심으로 제가 주님 앞으로 더 나아가게 인도 하여 주심 감사합니다. 그러나, 연약한 인간이기에 어떤 경우에는 세상 방법으로, 나의 경험을 의지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어리석음도 저지름을 회개 합니다. 가끔 늦게 응답하시는 주님, 해결 해 주시지 않는 일들에 대해 불평하는 모습도 보이곤 하지만, 결국에는 나를 사랑하시고 자녀 삼아 주신 신실하신 하나님 앞에,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들을 제가 예측할 수는 없지만 항상 옳다는것을 인정하는 믿음 주시니 감사합니다. 바라기는 제가 받은 은혜를 이웃에게 흘려 보내는 통로로, 믿음을 행함으로 옮기는 삶 살아가게 인도하여 주옵시고, 나의 필요를 아시고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영생을 약속해 주신 하나님 앞에 흔들리지 않는 믿음 갖을 수 있도록 늘 동행하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말씀하신 진리요 길이요 생명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 profile_image
    하 : 보리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남자 오천 명을 먹이시고 남은 부스러기 열두 광주리를 가득 채우신 예수님. 생명을 주시며 하늘의 양식이 되시는 예수님.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시는 예수님. 이 땅의 양식을 위해 왕이 되는 것을 거부하시는 예수님.
    세 : 예수님을 자기 마음대로, 자기 뜻대로 이용하려고 하는 사람들. 예수님이 행하신 표적을 보고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 예수님의 능력을 이용해서 자신들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려는 사람들.
    나 : 욕심과 욕망을 내려놓고 예수님만을 왕으로 섬겨야 하는 나. 하나님께서 나의 삶의 왕이 되시지 못한 영역이 있는지 돌아보아야 하는 나. 나의 삶 전체에서 예수님께서 왕 되심을 드러내는 삶을 살아야 하는 나.
    기도문 : 거룩하신 하나님. 왕 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제 뜻과 소망을 주님 손에 다 맡겨드립니다.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에 따라 살지 않겠습니다.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고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이미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성령 하나님의 다스리심과 통치하심 아래 성령 하나님으로 행하는 저희가 되게 해 주세요.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하신 말씀을 믿고 순종하겠습니다. 성령 하나님. 도와주세요.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